추적 사건25시

경주국립공원 비대면 환경체험교육 참여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10-16 09:03

본문

경주국립공원 비대면 환경체험교육 참여하세요!

a5c50cb660d81affe75dd2ac3ff3c962_1602806595_5738.JPG

어린이를 위한 숲 해설·자연놀이 체험·운영자 매뉴얼 패키지 개발

유치원초등학교 등에서 비대면 환경교육에 활용 가능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코로나19로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제한됨에 따라 국립공원 온라인 환경체험교육 콘텐츠를 제작·배포한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온라인 환경체험교육 콘텐츠는 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으며총 4차시의 숲 해설 동영상과 체험키트 및 운영자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다.

숲 해설 동영상은 숲이 주는 이로움 여러 가지 나무의 종류와 특징 국립공원의 멸종위기 동물 숲 속 오감체험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각 차시별로 주제에 맞는 체험활동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운영자 매뉴얼을 별도로 제공하여 환경체험교육 비전문가들도 매뉴얼을 참고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하였다.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국립공원 온라인 환경체험교육 콘텐츠를 경주를 포함한 경북지역의 어린이집유치원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배포하고다른 지역의 어린이들도 비대면으로 국립공원 숲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각 국립공원사무소에도 콘텐츠를 공유할 계획이다.

문명근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장은 코로나19로 어린이들의 야외활동이 제한적이지만 국립공원 온라인 환경체험교육을 통해 비대면으로나마 숲을 만나고 그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며 자연 감수성을 잃지 않기를 바란다.”며 관련 교육기관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고 밝혔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포토뉴스

Total 3,536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