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강원도소방본부, 간밤에 폭우관련 소방활동 71건, 실종자 수색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8-10 17:51

본문


강원도소방본부, 간밤에 폭우관련 소방활동 71건, 실종자 수색중

- 원주 문막 섬강서 실종된 노부부 수색중, 횡성 청일면 마을 덮친 산사태 안전조치중 -

- 연약해진 지반에 폭우시 대형 피해 가능성⇧, 위험지역 외출 삼가 당부 -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어제 17시부터 오늘 06시까지 폭우관련 소방활동 71건을 펼쳐 6명을 구조하였고 20명을 안전지역으로 대피시켰다고 밝혔다.

현 시각(11시 기준)에도 원주시 문막읍 섬강에서 실종된 노부부를 찾기위해 원주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을 가동해 수색중이며, 횡성군 청일면에서 발생한 산사태로 고립된 7명을 구조하기 위해 현장활동중이다.

ed7a3613388c49ddef20479eea91a28c_1660121474_7084.jpg

원주시 문막읍 섬강에서 실종된 노부부는 어제 20시경 자녀의 신변확인 요청으로 신고가 되어 수색한 결과 급류에 휩쓸린 차량만 발견된 상황으로 오늘 09시에 긴급구조통제단이 가동되어 원주소방서장 지휘하에 본격적인 수색에 나섰다.

그러나 폭우와 횡성댐 등의 방류로 인해 급격히 높아진 수위와 급류로 수색이 여의치 않은 상황이다. 횡성읍 청일면에서는 06시경 산사태가 발생해 마을 진출입로에 쏟아진 토사로 5가구 주민 7명이 고립되어 있다.

현재 중장비를 동원하여 안전조치 중이다. 고립된 주민은 모두 안전한 상황이며, 주택 피해는 없다.

횡성소방서장이 현장 지휘중이다. 한편 지난 8일부터 내린 비는 횡성군에 328mm, 홍천군에 283mm등 도내 남부지역에 집중되어 큰 피해를 입히고 있으며, 현재까지 폭우관련 소방활동은 114건으로 13명을 구조하고 29명을 대피시켰다.

토사 및 낙석, 나무제거 등 90건의 안전조치를 수행하였다. 산사태정보시스템에 의하면 현재 횡성군에는 산사태 위험 경보가홍천, 영월, 고성, 정선, 철원 등 5개 지역에는 주의보가 발령된 상황으로 산사태 징후를 살피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현재 도내 주요 댐 대부분이 방류량을 늘인 상황으로 지금보다 더 수위가 높아질 수 있어 하천이나 강가에서 보행하다 급류에 휩쓸릴 수 있으므로 삼가해야 한다.

윤상기 도 소방본부장은 “강과 하천의 수위가 높아지고 절개지 등 연약해진 지반으로 인한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며“비 예보가 지속되고 있어 위험도는 높아지고 있으니 도민들께서는 가급적 실외활동을 자제하고 위험지역으로의 외출을 삼가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41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