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전라북도,「전북형 일자리 창출 및 전략적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비전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1-17 21:34

본문

전라북도,「전북형 일자리 창출 및 전략적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비전제시

- 2020년, 산업·고용위기를 극복하고“경제체질 강화와 산업생태계 구축으로 일자리창출 가속화”에 주력 -


5a4711666ba3b9060ae87bd47656d351_1579264459_8482.jpg
 


전라북도 일자리경제본부(본부장 나석훈)은 2020년 주요업무계획을 발표하고, “전북형 일자리 창출과 전략적 투자유치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비전으로 4대 정책과제, 7대 핵심목표, 목표별 세부사업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기존 주력산업의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올 해 도정 키워드인????전북형 일자리 창출 및 중소기업지원으로 지역경제활력 제고’에 정책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2020년은 대내외 경제여건이 경기회복의 기회요인과 리스크 요인이 병존하는 상황에서, 전북의 차별화된 투자 인프라를 활용 해외 강소기업 유치와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등 정책효과를 극대화해 성장세 확대에 온 힘을 다할 계획이다.


전북 군산형 상생일자리 성과 창출 및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공모사업’ 등을 통해 산업·고용위기에 대응하고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정책 추진으로 질 좋은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주거·보육·문화·복지 등 청년 종합지원정책을 마련하여 청년 원스톱 지원을 강화하고, 전 주기적 창업생태계를 조성한다.


정부 정책과 연계한 특화된 지원정책을 추진하여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특색있는 전통시장 육성으로 경쟁력을 강화한다.


전북경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전북 투자유치 전략을 마련하고, 도의 확대된 투자 인센티브와 차별화된 인프라를 활용한 해외 유망기업 유치로 산업구조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금융도시 여건 마련을 위한 금융인프라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지원를 통해 단계별·맞춤형 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전북을 만들고 기업 성장 가속화로 투자확대와 고용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들어 경제도약을 견인한다.


사회적경제 중간지원 조직 구축 및 사회적경제 혁신타운조성을 본격 추진하는 등 지속 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와 공유경제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Total 1,170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문화뉴스
 헤드라인
 사건사고
 사설칼럼
 특별취재
 포토뉴스
 주요사건
 시사종합
지방자치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