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제3회 무안YD페스티벌, 17일 개막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3-11-14 17:34

본문

제3회 무안YD페스티벌, 17일 개막

- 청년아 모여라!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우리! -

무안YD페스티벌이 오는 17일부터 3일간 남악중악공원 일원에서 막을 올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무안YD페스티벌은 ‘용처럼 비상하라! 청년도시 무안’을 주제로 청년들의 꿈이 현실이 되는 청년도시 무안을 알리고 청년들에게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청년문화 중심지로서 무안을 각인하는데 그 취지가 있으며 지역 청년들이 기대하고 기다리는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거리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축제의 개막을 알린다.

4db87dad765eee7c4e8173efdba59440_1699950809_8592.jpg

제2회부터 진행한 거리퍼레이드는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할리데이비슨 바이크팀, 대북퍼포먼스팀, 라퍼커션, BMX(묘기자전거) 응원단 등 다양한 공연팀과 플래시몹을 함께 접목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인간 심리 이해를 통한 행복찾기’를 주제로 범죄심리학자인 표창원을 초청하여 남악복합주민센터 대공연장에서 황토골 자치마당을 개최한다.

개막식 후 개막 축하무대에는 하이키, 수퍼비, 키썸, 스페이스 A의 공연으로 축제 첫날밤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에는 무안을 대표하는 청년 100명의 발대식을 진행하여 청년 상호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무안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청소년들의 사회 참여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역동적으로 뛰어놀 수 있는 청년 댄스 경연 ‘복고풍 댄스 챌린지’와 축제 기념공연으로 열리는 ‘YB밴드 라이브 in 무안’에는 윤도현 밴드를 비롯하여 우디와 DK가 함께한다.

그 밖에도 중앙공원 소무대에서는 목포대학교와 초당대학교 청년들의 거리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전국에서 모인 춤꾼들의 댄스경연대회와 청년들이 노래실력을 뽐낼 수 있는 청춘가요제를 진행한다.

특히 댄스 대회를 축하하기 위한 댄스팀 HOOK, B-Boy팀 아너브레이커즈, 4elementz의 화려한 무대와 청춘가요제때는 다이나믹듀오와 엔분의 일의 공연으로 화려하게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밤에는 YD페스티벌과 무안여행을 주제로 500대의 드론이 밤하늘을 수놓으며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젊음의 열기를 한껏 발산할 수 있도록 DJ MIRO, QSIGN, Bagagee, MC KAHN가 함께하는 EDM공연을 마련하였다.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의 4차산업체험관 ▲청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청년정책퀴즈, MBTI 검사 및 정책제안체험, ▲원데이클래스(포토, 아이싱쿠키, 원예, 커피박키링만들기) ▲청암대 헤어스타일링&두피와 손마사지 체험 △바다친구 석고방향제 만들기 ▲우리 쌀 쿠키 만들기 ▲다이나믹 청년체험(스트레스제로, 스트리트헬스, 족집게청년타로, 청년만화천국, 청년게임천국) 등 체험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판매행사로는 고구마, 양파, 농게를 캐릭터화하여 만든 황토실빵과 무안고구마로 만든 디저트, 장어, 김 등 우리지역 농·수 특산물 판매장과 특히 18일(토)에는 무안로컬푸드사회적협동조합에서 로컬푸드의날을 운영해 로컬푸드 판매, 요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산 무안군수는 “그동안 학업과 취업준비 등으로 지쳐있는 청년을 위한 공연과 체험으로 알차게 준비하였다”면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청년무안의 기운을 받고 행복한 청춘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유규상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문화뉴스

Total 1,61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