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애반딧불이 체험행사”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2-05-25 20:14

본문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애반딧불이 체험행사” 진행

d36624d0cf07dc41a567419b5c71d80e_1653477214_6768.jpg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은(소장 김형진) 6월 21일부터 “애반딧불이 체험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6월 28일까지 총 6일 동안 진행되며, 신청은 홈페이지(https://ecopark.gwd.go.kr)를 통해 6월 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에 서식하는 반딧불이 3종(운문산반딧불이, 애반딧불이, 늦반딧불이) 중 6~7월에 출현하는 애반딧불이를 가장 가까이서 관찰 할 수 있는 기회로서,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과 보호에 대해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애반딧불이 체험뿐만 아니라 반딧불이 생태강의, 청사초롱 및 반딧불이모형 만들기 등 종합적인 생태체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애반딧불이의 관찰을 위해서는 전기차를 타고 이동해야 하며, 관찰지에서는 애반딧불이의 비행 모습과 불빛을 통해 암수가 상대방을 부르는 “사랑의 세레나데”도 볼 수 있다. 만약 운이 좋으면 늦반딧불이의 애벌레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밤의 쏟아지는 무수한 별들은 덤이라고 할 수 있다.

강원도 자연환경연구공원 김형진 소장은 “환경지표곤충인 반딧불이 관찰을 통해 어린 시절의 추억도 떠올려 보고, 아이들에게는 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며, 가족과 함께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행사는 저녁 7시부터 9시반까지 진행될 예정이지만, 비가 올 경우 행사가 취소되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이점에 유의해야 한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92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