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문화예술을 통한‘힐링, 대구

페이지 정보

작성자양동주기자 작성일 20-05-27 23:06

본문

문화예술을 통한힐링대구

d8c88ab429fce59e346c616bf36998b4_1590588406_7937.jpg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6월 문화행사 시작

▸ 사전예약제좌석 일정거리 두기 등 생활방역 준수 야외 공연 위주 추진

대구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피로감이 쌓여가는 시민에게 문화를 통한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그간 개최하지 않았던 공연을 야외로 무대를 옮겨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

대구문화예술회관은 매주 수요일 오후 7시 문화예술회관 동편 야외무대에서 열리는 수요상설공연을 27일부터 열어 시민들과 먼저 만났다.

도심공원과 문화예술공간이 어우러진 야외무대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여온 수요상설공연은 올해에도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국악과 클래식성악무용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했다.시립예술단 4개 단체(국악단무용단소년소녀합창단극단)의 공연과 더불어지역 민간예술단체의 무대도 준비돼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 문화예술회관 ‘DAC플러스스테이지로 개방된 도심 속 야외무대(2.28공원동성로 로드아트)에서 클래식댄스재즈국악뮤지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6월 3일부터 시민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는 기획공연 함께해요 대구찾아가는 콘서트로 이달 말부터 시민들의 발길이 점차 잦아지고 있는 공원광장 등에서 시민들을 만날 예정이다이 공연은 2월 15일 국립발레단의 백조의 호수공연 이후 3개월 만에 선보인 공연이며특히 대구 시민을 위한 문화 사업에 써달라며 기부한 지역 독지가의 기부금으로 열리게 되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멈춰있던 대구시립교향악단과 대구시립합창단의 2020년 정기공연 시즌이 시작된다기다림이 길었던 만큼 기대가 크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이번 정기공연은 대구콘서트하우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 생중계 된다.

대구시립교향악단은 6월 5일 오후 7시 30분 제463회 정기공연에서 줄리안 코바체프의 지휘로 베토벤 전원과 드보르자크 교향곡 제9번 신세계로부터를 연주한다.

대구시립합창단도 제148회 정기공연을 6월 25일 오후 7시 30분 존 루터의 레퀴엠의 연주를 지휘자 김돈의 지휘와 함께 시민들과 소통을 시작한다.

치유와 화합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낸 시민들을 위한 특별한 연주를 준비해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연극협회는 6월 26일부터 6월 28일까지 제37회 대구연극제를 연다. 3월에 열리기로 했던 이번 연극제는 코로나19로 연기되어 6월 말 드디어 지역 소극장에서 만날 수 있게 됐다올해 연극제는 지역에서 오랫동안 활동을 해 온 관록 있는 극단 이송희 레퍼터리’, ‘극단 처용’, ‘극단 한울림이 모두 창작 초연작으로 경연에 참가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주요 전시관도 문을 활짝 열었다대구미술관은 지난 15일 권영진 대구시장 및 지역의 전시분야 실무위원 17명과 함께 코로나19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해 개관대비 준비사항을 면밀히 점검한 후 안전하게 시민들을 맞이하고 있다.

현재 전시 중인 소장품 100은 대구미술관 1,307점의 소장품 가운데 곽인식데미안 허스트앤디워홀이인성이우환이명미이불 등 100점을 엄선해 선보이는 전시로 6월 14일까지 계속된다.

이어 지역 작가 12인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함께 살아가는 삶의 가치를 모색하는 기획전 새로운 연대가 6월 16일부터 선보인다.‘새로운 연대는 기록과 관찰경험과 상상을 기반으로 재난 속에서 공감할 수 있을 만한 삶의 면면을 공유하는 전시다코로나19를 소재로 작업한 지역 작가들의 신작들을 모아내 동시대의 현상에 빠르게 반응하는 컨템포러리 아트의 속성을 느껴볼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역 예술의 역사를 써온 원로작가들을 지속적으로 조명하고 기록하기 위한 일환으로 원로작가 회고전 박휘봉 작업 40:1981-2020’을 개최한다이번 회고전은 작가의 시대별 작품 흐름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하고 시대별 대표 작품과 함께 아카이브 자료를 정리해 보여줌으로써 작가의 40여 년간 이뤄진 작업 활동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대구예술발전소에서는 올해 초 전국 공모를 통해 대구예술발전소 10기 국내 입주작가로 선정된 18팀의 작품세계를 소개하는 입주작가 프리뷰展 ‘Let me introduce myself’가 6월 14일까지 열리고 독창적인 창작세계를 구축한 여성작가 10명이 을 주제로 기획된 (각각의색)이 8월 9일까지 열린다.

이러한 문화행사는 각 시설별 홈페이지 등을 통한 관람 사전 예약제를 원칙으로 단위 시간당 관람 인원 제한시간대별 이용자 분산실내 면적당 적정 인원을 준수해 진행되며시민들의 참여 속에 안전한 공연문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대부분 무료로 진행된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시 문을 닫았던 문화시설들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사전예약제 등 방역대책을 철저히 마련해 시민 여러분을 맞이할 준비를 해왔다면서, “시민들께서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고 일상의 활력을 되찾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otal 1,584건 1 페이지

카테고리

카테고리
 문화뉴스
 헤드라인
 사건사고
 사설칼럼
 특별취재
포토뉴스
 주요사건
 시사종합
 지방자치
 국회소식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