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엄마 사랑해, 그 사람들 죄를 밝혀줘", 고(故) 최숙현(23) 선수 폭행 사건 수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추적사건25시 작성일 20-07-02 21:49

본문


​            "엄마 사랑해, 그 사람들 죄를 밝혀줘" () 최숙현(23) 선수 폭행 사건 수사

 

366f6b8be521f73a3482b6ccefd1d9a0_1593694156_5784.jpg


2일 대구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부장검사 양선순)에 따르면 대구지검 경주지청에서 이첩받은 트라이애슬론(철인 3종 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 최숙현(23) 선수와 관련한 A 감독의 사기, 아동복지법 위반, 강요, 폭행 등 혐의와 팀 닥터와 선배 선수 2명의 폭행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경주시청 트라이애슬론(철인 3종 경기) 국가대표 출신 고() 최숙현(23) 선수는 상습적 폭행과 가혹 행위를 견디지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의혹돼 지난 3월부터 경주경찰서에서 해당 사건 관련자들을 불구속 수사하고 검찰로 사건이 송치돼 수사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 선수는 지난달 26일 자신의 어머니에게 "엄마 사랑해, 그 사람들 죄를 밝혀줘"라는 메시지를 남긴 채 극단적 선택을 했다.

유족들은 최 선수가 전 소속팀인 경주시청에서 감독 및 팀닥터, 일부 선배들로 부터 지속적으로 가혹행위와 괴롭힘 등을 당해왔다고 주장하고, 그 근거로 최 선수가 생전에 해 두었던 수년 동안 자신이 당한 폭행 현장의 녹음 파일 등을 근거로 고소장을 제출했다.

제출된 녹취록에 의하면 (20193: 뉴질랜드 전지훈련) 체중 조절에 실패한 최 선수에게 질책과 조롱, 협박성 언어가 담긴 A 감독의 폭언 등이 들어있다.

또 녹취록에는 이 당시의 팀 닥터가 뺨을 때리는 등 20여분 넘게 폭행하는 현장을 증명해주는 폭언 등이 담겨져 있다.

이들 감독과 팀 닥터 등은 음주까지 하면서 최 선수와 다른 선수들을 폭행한 것으로 의혹되고 있다.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주요사건

Total 2,249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