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경상남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설 명절 물가안정 총력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0-01-10 23:07

본문

경상남도,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설 명절 물가안정 총력

- 10일, 설 명절 물가안정 대책 추진을 위한 소비자정책위원회 개최 -

- 성수품 물가안정관리 및 수급확대 추진, 지역경제상품권 출시로 지역경제 훈풍 기대 -


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10일 도정회의실에서 설 명절 대비 물가안정대책 추진을 위한 ‘경상남도 소비자정책위원회’를 개최하였다. 


0c88f7c355d0ea41017963441f7677f0_1578665210_3124.jpg
 


도는 지난 6일부터 27일까지를 ‘설 명절 물가안정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하여 설 명절 핵심성수품에 대한 물가안정을 추진하는 한편, 설을 계기로 소비촉진을 이용한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16개의 주요 성수품목을 설 명절 중점관리 품목으로 정하고, 시군별로 ‘지역물가 안정대책반’을 운영해 물가모니터요원, 소비자단체 등과 가격동향 및 원산지 표시 이행 여부를 합동 점검하는 등 현장 위주의 물가 관리를 강화하기로 했다.


‘물가정보’를 홈페이지 및 물가정보시스템에 주 2회 이상 게시하여 주요품목에 대한 가격 현황을 상시 공개함으로써 가격 인상 억제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8일부터 27일까지 15개의 전통시장 주변도로에 임시주차 허용구간을 확대하고, 온누리상품권 할인판매 상향한도를 높이는 등 전통시장 이용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골목상권을 살리기 위해 올해 200억 원을 발행예정인 경남사랑상품권도 지역경제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 성수품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서 성수기 도축 두수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출하유도를 위해 도축검사를 연장하는 등 축산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추진하여, 도민들이 합리적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물가정보를 직거래종합정보관리시스템(바로정보)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주요 성수품 특별공급과 특판장 운영으로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원산지 표시 특별 지도․단속을 통해 중점관리 품목 수급상황을 수시 점검하는 등 가격동향 파악에 주력하기로 했다. 


문승욱 경상남도 경제부지사는 “우리 도는 올해의 도정방향을 민생경제를 살리는 것에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설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민이 체감하는 생활 물가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의 뿌리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경영안정을 돕고, 성수품 가격안정으로 서민부담을 완화하며,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과 나눔을 확대하는 등 함께 나누고 상생하는 설 명절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 소비자정책위원회는 경제부지사를 위원장으로 하고, 도교육청, 동남지방통계청, 한국은행 경남본부,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 등의 유관기관 대표와 소비자단체 및 시민단체 등 2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추적사건25시 서용덕 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시사종합

Total 5,045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