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충청북도, 충북혁신도시 남천공원에 “지역농산물 직거래 상생장터” 개설

페이지 정보

작성자편집국 작성일 21-07-20 22:07

본문


충청북도, 충북혁신도시 남천공원에 “지역농산물 직거래 상생장터” 개설

- 9/17 추석명절기간 활용, 농산물 생산농가와 함께 코로나19 극복에 동참 -

56515771d1d7ec5f65aa1853d28d0fa0_1626786437_2685.jpg

충청북도는 9월 17일 충북혁신도시 내 남천공원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농가를 돕기 위해 “지역농산물 직거래 상생장터”를 개최한다.

도는 코로나19로 인해 농산물 판매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게 판로를 열어 경제적 여건 개선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도는 7월 말부터 진천군, 음성군, 지역농협 관계자와 협의해 8월 말까지 상생장터 계획을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텐트, 판매대, 농산품(멜론, 수박, 토마토, 파프리카, 화훼 등) 공급일정 등 세부사항을 빠짐없이 살피는 한편, 농가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다.

무엇보다도 이번 행사는 농가수입에 가장 큰 초점을 두는데, 불가피하게 판매당일 공급물량이 남게 될 경우 행사주관 단체와 자치단체가 나서서 인근 식당이나 공공기관 구내식당 등에 공급하는 등 전량 판매하도록 해 농가에 피해가 없도록 사전 조치할 예정이다.

김재수 충북도 혁신도시발전과장은 “상생장터에 참여하는 농가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장터를 운영하는 것은 물론, 이윤을 최대한 창출해 참여농가에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도록 알뜰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추적사건25시 이정효 대기자

주요사건

주요사건

지방자치

Total 3,674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