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적 사건25시

이채익 의원, 울산 국립산업박물관 추진 박차

페이지 정보

작성자서용덕기자 작성일 20-09-23 22:37

본문

     
         

이채익 의원, 울산시 김태선 정무수석과 심민령 혁신산업국장 만나 울산 국립산업박물관 건립 논의

이채익 의원, “입법 통해서 국립산업박물관 건립을 추진하겠다며 건립 의지 밝혀

                                                   

                                                              f66a0c531464865f895cb9d17ac63c30_1600868449_3926.png

국민의힘 이채익 국회의원(울산 남구갑)은 오늘(23) 10시 서울 국회에서 울산시청 심민령 혁신산업국장과 서남수 산업총괄담당계장, 김종호 서울본부장과 만나 울산 국립산업박물관 건립을 논의했다.

 

울산 국립산업박물관 건립은 울산의 주력산업 고도화 및 마이스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 균형 발전과 보존 가치가 있는 산업유물을 조사·보존하고 산업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공간 확보를 위해 시에서 논의 중인 사업이다.

 

국립산업박물관 건립을 위해서 지난 20151월부터 예비타당성조사 실시를 시작으로 2018년에는 건립 로드맵수립 용역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추진했다.

 

하지만, 기존 유사시시설로 건립 시급성 부족 및 운영계획 구체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에 따라서 이채익 의원은 울산시와 함께 사업내용을 전면 재검토해서 전시유물 확보방안 및 리스트를 명확화하는 등 운영계획을 구체적으로 명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울산광역시는 기획 용역비를 시비로 확보해서 용역 및 유물조사를 실시하고자 하고, 이와 함께 국회에서 국립산업박물관 건립과 관련하여 입법을 추진하는 등 함께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20223월에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재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끝으로 이채익 의원은 울산 국립산업박물관은 대한민국 산업수도이자 산업화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울산에 꼭 필요한 시설이라며 과거 국립시설물 건립에 대한 입법사례들을 분석해 입법과 예산확보를 함께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요사건

주요사건

국회소식

Total 6,453건 1 페이지

주요사건

주요사건
  • 집단행동 전공의 대다수, 행정·사법 처벌 임박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4일 보건복지부와 경찰청에 따르면 의대증원에 반대해 근무지를 이탈해 거리로 나선 전공의들에게 예고한 강력한 조치로 행정·사법 처벌이 임박했다.지난해 4월 여…

  • 전공의 부족한 병원, 간호사에게 의사업무 맡겨-환자 안전 …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23일 대한간호협회에 따르면 의대 입학정원 확대에 반대하며 전공의(인턴·레지던트)가 무더기로 이탈하는 의료대란 사건이 발생한 이후 의사가 해야할 업무를 간호사가 떠…

  • 보건복지부, 의사 집단행동에 강경 조치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보건복지부에 따르면 대한전공의협의회와 대한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학생협회 등이 서울대병원 등 5대 상급종합병원 전공의 대표가 20일부터 근무를 중단하고 의과대…

  • 이재용, '부당합병, 회계부정' 재판 1심 무죄

    [추적사건25시 엄대진 대기자]5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제일모직과 삼성물산의 '부당합병' 의혹으로 기소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재판에 회부된 이재용 삼성전자…